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협회소개

KDDA, 세계로! 미래로!

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 황동준 이사장입니다.

‘한국국방외교협회’는 해외주재 무관 등 국방외교 관련 역임자들로 구성된 공익 목적의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.

본 협회는 5대양 6대주를 무대로 국방외교 현장에서 체득한 회원들의 귀중한 경험과 전문성을 국가안보전략 및 국방정책 수립, 방산수출 활동 등에 적극 활용하여 국가와 군 발전에 적극 기여함은 물론 회원 친목 등 자기발전을 도모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.

오늘날 국제사회의 첨예한 경쟁과 협력, 그리고 북한의 비핵화를 둘러싼 엄중한 한반도의 안보현실을 직시하고, 향후 진정한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이루기 위해서는 국방외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긴요하며 절실합니다. 이러한 관점에서 금번 한국국방외교협회(KDDA)의 창립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도전이자 미래를 향한 첫 걸음입니다.

이 시간도 세계 각처에서 국가와 군을 위해 국방외교 일선에서 수고하는 모든 분들의 헌신과 희생이 좋은 결실을 맺기를 기원합니다. 저희와 뜻을 같이하실 많은 분들이 함께 하는 건강한 협회가 될 수 있도록 이사장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다시 한번 뜻을 같이하는 여러분들의 귀중한 경험과 열정이 동 협회활동을 통해 국가와 군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며,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으로 그리고 적극적 참여를 통해 세계 속의 한국을 이루는 데 함께 나아가기를 당부 드립니다.

한국국방외교협회 이사장 황동준 드림

* 최근 주요 이슈 및 현안
월·주간지 정기구독
주간국제안보군사정세
국가별 국방현황
국제방산지원센터 활동
메뉴